안녕하세요.
갤럭시 S22 출시 이후에 계속해서 논란이 되어오고 있는 GOS(Game Optimizing Service) 관련된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.
업데이트 내용
1. 게임 실행 시 CPU/GPU 초기 성능 제한 해제
가장 문제가 되었던 내용입니다. GOS 라는 이름은 분명히 게임 최적화 서비스가 되어야 하는데,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CPU/GPU 성능을 뚝 떨어뜨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. 해당 사항을 수정한 것으로 보입니다.
저도 업데이트 진행 후 게임을 해보면서 기존과 차이점을 확인 해 볼 예정입니다.
※ 단말 온도에 따른 제어 동작은 유지한다고 적혀 있습니다.
지금처럼 게임이 실행하자마자 CPU/GPU 성능 제한을 거는 것이 아닌, 단말 온도가 올라가면 CPU/GPU 성능을 다시 떨어뜨리는 것으로 해석해야합니다. 단말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쓰로틀링을 걸어 CPU/GPU 성능을 제한하는 방식은 모든 제조사에서 안전 관련하여 진행하는 부분으로 당연한 조치라고 볼 수 있겠네요.
2. 게임 부스터 내 "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" 제공
업데이트 하면서 게임 런처 내의 설정에서 게임 부스터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.
업데이트 이후 좌측 대비하여 우측에는 실험실이 생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GOS는 기본 적용된 상태로, 게임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옵션이라고 합니다.
GOS 자체를 끄기 어려워 이런 방법이 생긴 것 같은데, 앞으로 유튜버 등 열심히 실험해서 결과를 올려주시겠네요.
[옵션 선택 방법] 게임 런처 - 더보기 - 게임 부스터 설정 - 실험실 - 게임 퍼포먼스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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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GOS off 우회 외부앱 차단해제
기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UI인 One UI 4.0부터 GOS off를 할 수 있는 우회경로가 막혔었고, One UI 4.1버전에 추가로 차단이 되었습니다. 해당 우회경로를 원복한다는 이야기입니다.
4. 카메라, 단말 동작 및 보안 안정화 코드 적용
업데이트 후기
업데이트 진행해본 결과 약간 빠릿빠릿해진 느낌적인 느낌이 있는데, 발열 또한 생기는 듯한 느낌이네요.
발열 등을 전문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 것은 아니기에 체감적인 느낌일 뿐입니다.
성능과 발열은 비례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긴하는데요. 업데이트 직후에는 발열이 생길 수 있기에 일단은 기다려보려고 합니다.
이제 업데이트는 나왔고, 하루나 이틀 뒤부터 유튜버들이 실험 후 또 다른 의혹 제기 혹은 개선 여부를 확인해 줄 것으로 보이네요. 저 또한 갤럭시 S22 울트라 유저로서 문제없이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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