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카오톡 프로필사진 카톡프사 누가봤는지 방문 알아보기
본문 바로가기
모바일/안드로이드

카카오톡 프로필사진 카톡프사 누가봤는지 방문 알아보기

by IT4U 2023. 5. 23.
반응형

 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메신저로,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다양한 꿀팁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번에는 좋아하는 이성 또는 싫어하는 사람 등, 나의 프로필을 확인한 기록이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이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기능이 아니며, 기존에 존재하던 멀티프로필 기능과 Today 스티커 기능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. 차근차근 알려드리면서 주의해야할 점 또한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

1. 멀티 프로필 설정하기

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내가 지정하는 사람(친구)에게 특정 프로필(배경, 사진) 등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. 원래의 멀티 프로필 기능은 껄끄러운 상대방 또는 직장 동료들에게 내 프로필을 보여주기 거북한 인원들에게 내가 설정한 별도의 프로필 일괄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 

먼저 멀티 프로필을 새롭게 만들어줘야합니다. 만약 기존에 쓰고 있던 멀티 프로필이 있다고 하여도, 새롭게 1개 더 만들어줍시다.

 

2. 원하는 대상 멀티프로필 등록(지정친구 추가)

멀티 프로필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기존 프로필이 아니라 멀티 프로필에 등록된 새로운 프로필을 볼 사람(친구)을 새롭게 지정해줘야 합니다. 여기서는 내 프로필을 보는지 궁금한 사람 단 1명 만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.

 

(Tip) 만약 내 프로필을 보는 지 궁금한 사람이 여러 명이라면, 그 인원만큼의 멀티 프로필을 만들어서 각각 1명씩만을 친구 추가해 줍니다.

 

 

3. 프로필 편집하여 Today 스티커 지정

내가 만든 멀티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편집이 가능합니다. 프로필 사진 옆에 스티커를 고를 수 있는데, 여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Today 스티커를 선택해서 올려주도록 합니다.

 

정보에는 '일별 방문수가 표시되며 방문한 친구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'라고 나오지만, 내가 멀티 프로필을 통하여 단 1명만 친구를 추가하여 Today 숫자가 올라간다면 내가 추가한 친구가 봤다고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
(Tip) 멀티 프로필 또한 최대한 나의 프로필과 비슷하게 만들어 둬야 의심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. 그리고 Today 숫자는 내가 방문해도 올라갑니다. 내가 방문해도 숫자가 올라가므로, 마지막 방문 숫자를 기억하고 +2가 되어있으면 등록한 친구가 방문한 것이고, +1만 되면 내가 방문한 것으로 등록한 친구가 방문하지 않은 것입니다.

 

 

생각보다 쉽지는 않은 방법이지만, 그래도 위와 같이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셔도 나중에 다시 찾아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다음번에도 카카오톡 꿀팁을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최근에 업데이트된 단톡방 조용히 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글 아래에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.

 

 

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업데이트 방법 정리 초대거부 꿀팁 공유

살면서 원하지 않는 카카오톡 단체방에 초대되는 경험이 한 번씩 있으실 텐데요. 드디어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이번 Ver 3.5.03467 버전이 5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하여 생기게 되었습니다.

it4u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